AIM 기술은 무엇인가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R&D팀과 프로덕트 매니지먼트팀이 직접 답변드립니다.
Q: AIM은 무엇의 약자이며,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A: AIM은 'Alignment Integrated Marking'의 약자입니다. AIM 기술은 2007년 사이드 스탬프에 얼라인먼트 기능이 처음으로 도입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투어 선수들과의 대화를 통해 이미 골프볼에 얼라인먼트 라인을 그려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이에 기반해 다양한 마킹 옵션을 연구하고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과정들이 지금의 AIM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Q: AIM 기술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A: AIM 기술이 존재하는 이유는 실제로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기 때문입니다. 2024년 가을, R&D팀은 얼라인먼트의 정밀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기를 개발했고, 200명 이상의 열정적인 골퍼들을 초대해 AIM 얼라인먼트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골퍼들은 이 기기를 사용하여 일반 Pro V1을 타겟에 정렬한 뒤, 다양한 거리에서 각기 다른 AIM 얼라인먼트를 활용해 동일한 타겟에 정렬하는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테스트의 목적은 홀 정중앙을 향해 골프볼을 정확하게 정렬하는 것이었습니다.
Q: AIM 기술이 타이틀리스트만의 특별한 기술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AIM은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퍼포먼스를 위한 기술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일관성과 우수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AIM이 타이틀리스트의 기준에 충족하도록 지속적으로 설비에 투자하고 있으며, 최고 품질의 페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IM 기술이 적용된 모든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추가적인 품질 검사를 반드시 통과해야 합니다.
Q: 현재 어떤 마킹 옵션이 제공되고 어떤 기준으로 결정되나요?
A: AIM의 디자인과 컬러는 시장의 피드백에서 시작됩니다. 골퍼들이 원하는 바를 경청하고, 그 의견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개발한 후, 철저한 테스트와 검증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AIM 라인업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