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지와 롤(Bulge and Roll)

벌지와 롤(Bulge and Roll)은 메탈 클럽페이스의 곡률을 의미하며, 클럽페이스의 중앙 부분은 약간 돌출되고 가장자리로 갈수록 약간 둥글게 곡선을 이루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클럽페이스의 정중앙에 골프볼이 정확하게 맞지 않은 샷에서도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벌지와 롤은 힐(Heel)과 토우(Toe)로, 그리고 위/아래로 갈수록 점진적으로 더 많은 곡률이 생기도록 설계됩니다. 클럽페이스의 윤곽을 둥글게 함으로써 페이스 중심을 벗어난 샷의 런치와 스핀을 조정해 더욱 일관된 비거리와 향상된 정확성을 만들어 줍니다.

만약 메탈 우드 클럽페이스가 평평하다면, 기어 효과(Gear Effect)의 영향을 많이 받아 성능의 저하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벌지와 롤은 클럽페이스를 정밀하게 설계함으로써 페이스의 중심을 벗어난 샷에서 더 높은 일관성과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임팩트 지점에 따라 벌지와 롤의 장점은 두 가지로 나타납니다: 거리와 정확성

거리

롤의 둥근 곡률은 기어 효과(Gear Effect)를 유발하여 클럽페이스 상-하단에서 발생하는 미스 컨택을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 하단에 맞은 미스샷의 경우, 롤이 적용된 페이스는 롤이 없는 평평한 페이스에 비해 스핀량을 증가시킵니다.
이로 인해 비교적 높은 탄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비거리 감소 폭을 줄이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정확도

벌지의 둥근 곡률은 기어 효과(Gear Effect)를 유발하여 클럽페이스 좌우에서 발생하는 미스 컨택을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 토우 쪽에 임팩트 된 미스샷의 경우, 벌지가 적용된 페이스는 벌지가 없는 평평한 페이스에 비해 스핀 축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지는 정도를 줄여줍니다. 이로 인해, 볼이 오른쪽으로 밀려나가는 것을 완화하며, 다시 목표 지점으로 돌아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연관 태그:

Bulge and Roll Curve Drivers Gear Effect
추천 기사